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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혁

흥국화재는 반세기동안 견실한 성장을 지속하였습니다.

흥국화재는 최고의 스피드, 최상의 서비스로 21세기 일류 보험회사가 되겠습니다.

성장기
2000 ~ 현재

더 큰 꿈을 향한
도전

2024
  • 07'기업 중대재해사고 예방 업무협약(MOU)' 체결
  • 07보험사 최초, 70세 이상 고령자 대출 청약철회기간 연장(14일→30일)
  • 07집중호우 피해고객 금융지원 실시
  • 06완전판매 모니터링 요원과 '감정노동자 건강마음 간담회' 실시
  • 06부서별 ESG 담당자 대상 '찾아가는 ESG 교육' 실시
  • 06임직원 '마라톤 챌린지' 적립금 소아암 환아에 기부
  • 05'중증치매 등록시 보험료 납입유예' 민생안정특약 출시
  • 05'금융사기 피해예방 캠페인' 실시
  • 04한국신용평가, 나이스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+
  • 04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온라인 간편가입 시스템 고도화
  • 04'흥Good 우수설계사 인증제' 도입
  • 04'치매·간병 보험료 납입유예' 민생안정특약 출시
  • 04'흥Good 모두 담은 암보험', 제29회 매경 금융상품대상 최우수상 수상
  • 03'금융사기 피해예방 지킴이' 동참 골목상점 100호점 돌파
  • 03'보이는 TM(텔레마케팅)' 서비스 전면 도입
  • 02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
  • 01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 리뉴얼
2023
  • 12'사랑의 연탄 나눔' 개미마을에 연탄 1만2,000장 배달
  • 12'금융사기 피해예방 지킴이' 동참 골목상점 1호점 탄생
  • 12소비자중심경영(CCM) 인증 2년 연속 획득
  • 11흥국생명 여자배구단 연계 '사랑의 서브' 이벤트로 소아암 환아에 기부
  • 11고객응대 전담 상담원과 '감정노동자 보호방안 개선 간담회' 개최
  • 11'보이는 TM(텔레마케팅)' 서비스 개시
  • 11ESG위원회 출범
  • 09원발암·전이암 구분없이 보장하는 '신(新) 통합암 진단비 특약' 배타적 사용권 획득
  • 08호우피해 복구 성금 2억원 전달
  • 07집중호우 피해고객 보험료 납입 및 대출 원리금 상환 유예
  • 05금융위원회 주관 '보험약관 이해도 평가' 1위
  • 05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'손해보험회사 순호감도' 1위
  • 05고객패널 발대식 개최
  • 04'금융사기 피해예방 캠페인' 실시
  • 04한국신용평가, 나이스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+
  • 02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
2022
  • 12'금융사기 피해예방 캠페인' 실시
  • 12'특정4대질환 헬리코박터제균치료비 특약' 배타적사용권 획득
  • 12코로나19 의료진 응원 캠페인 '대한민국 방역왕 챌린지' 개최
  • 12총자산 14조원 돌파
  • 06'금융사기 피해예방 캠페인' 첫 실시
  • 04한국신용평가, 나이스신용평가
    보험금지급능력 A+
  • 02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
2021
  • 12앱어워드 코리아 보험분야 대상
  • 12소비자중심경영(CCM) 인증 획득
  • 11대한민국 CEO 소통대상 기업부문 CEO 대상
  • 11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손해보험부문
    대상 수상
  • 11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인터넷서비스부문
    대상
  • 04탈석탄금융 선언
  • 03총자산 13.4조 돌파
  • 03소비자중심경영 선포
  • 02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
2020
  • 12다이렉트 웹어워드 손해보험부문 대상
  • 11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손해보험부문
    대상 수상
  • 03SNS 회사 공식채널 오픈
  • 02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
2019
  • 06총자산 12.5조 돌파
  • 04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+
  • 02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획득
2018
  • 04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+
2017
  • 05한국능률협회 선정 ‘2017년 KSQI
    콜센터부문 우수기업
  • 04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+
  • 02총 자산 10조 3,703억원
2016
  • 11총 자산 10조 돌파
  • 05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'KSQI
    콜센터부문 우수기업’
  • 04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+
2015
  • 03총 자산 8조 돌파
  • 02가족봉사단 발족, 반찬나눔 봉사 실시
2014
  • 12흥국화재 비전 선포
  • 05총 자산 7조 돌파
  • 04그룹홈(아동공동생활가정)지원
    사회공헌활동 실시
2013
  • 05총 자산 6조 돌파
  • 04태광그룹 사회공헌 브랜드아이덴티티(BI) ‘따뜻한 빛’ 발표
  • 04차세대 시스템 ‘U-PRIDE’ 오픈
2012
  • 07총 자산 5조 돌파
  • 04고용노동부 주최 ‘2012 남녀고용평등’
    우수기업 선정
2011
  • 10총자산 4조 돌파
  • 06업계 최초 영업가족 콜센터(1688-3550) 신설
  • 01태광그룹 사회봉사단 그룹통합봉사활동 실시
2010
  • 07이유다이렉트 월매출 200억원 돌파
  • 061분기 매출액 32.5% 증가
2009
  • 03‘흥국화재’로 사명 반경
2008
  • 12흥국금융가족 사회봉사단 ‘흥국사랑나눔이’ 출범
  • 12이유다이렉트 월보험료 159억 달성
  • 05흥국금융가족 CI 선포
2007
  • 06흥국금융플라자 오픈
2006
  • 06‘흥국쌍용화재’로 사명변경
  • 03태광그룹으로 계열사 편입
2005
  • 07인터넷 전용 자동차보험 '이유다이렉트'
    출시
2004
  • 11광주 TM센터 오픈
  • 08업계최초 개인업무용 미니밴 가족운전
    한정특약 신설
2003
  • 12자동차보험 대표브랜드‘마이카자동차보험’
    출시
  • 04컨텍센터(1688-1688) 오픈
2000
  • 09업계 최초 대리운전자보험 시판
  • 01다산 금융상 수상(재경부, 한국경제신문 주관)
변화기
1990 ~ 1999

더 큰 꿈을 향한
도전

1999
  • 12NEW MILLENNIUM PROJECT 발표(중장기 비전)
  • 08특화된 요율산출시스템 RUCS
    (RATING UNDERWRITING CONTROL SYSTEM)
    도입
  • 07자본금 559억원으로 증자
1997
  • 12노사협력 우량기업 선정(노동부)
1996
  • 11통합정보시스템(IT)구축
  • 08INSURANCE.CO.KR 도메인 확보
1995
  • 01세계 최초 장애인을 위한 상품개발
    (곰두리사랑보험) 자본금 274억원으로 증자
1994
  • 05쌍용화재해상보험(주)로 상호 변경
  • 03자본금 179억원으로 증자
1993
  • 12노사협력 우수상 수상 (대통령 표창)
  • 04보람찬 일터상 수상 (대통령 단체 표창)
1992
  • 04런던주재사무소 개소
1990
  • 02자본금 134억 4천만으로 증자
태동기
1948 ~ 1988

더 큰 꿈을 향한
도약

1988
  • 03자본금 80억원으로 증자
1983
  • 10자동차보험 판매개시
1979
  • 10동경해상보험(주)와 자본제휴
1974
  • 12기업공개 (최초상장일)
1962
  • 11서울화재해상보험(주)흡수합병
1959
  • 11쌍용그룹 계열사가 됨
1948
  • 03고려화재해상보험(주) 설립 및 영업개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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